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영화 왓 맨 원트 줄거리, 인물분석, 총평

by fromjersey 2024. 4. 20.

2019년 에 개봉한 왓 맨 원트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다른사람의 생각을 읽게 된다면 무슨일이 일어날까? 라는 상상을 영화로 보여줍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등장인물들의 얽히고 섥힌 이야기들로 영화 처음부터 끝까지 보는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였습니다. 예전에 개봉한 왓 우먼 원트 라는 영화를 리메이크하여 많은 기대를 불러 일으킨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왓 맨 원트 영화의 줄거리, 등장인물, 총평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줄거리

스포츠 에이전트에서 일하는 우리의 주인공 알리. 그녀는 자신에 일에 대해 열정적이며 회사안에서 승진을 목표로 밤낮없이 일을합니다. 하지만 번번히 승진에서 밀려나는 알리. 스포츠를 다루는 회사 특성상 남성 직원이 휠씬 많고 자신이 남자의 마음을 잘 몰라서 승진을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회사의 가장큰 프로젝트는 농구 라이징 스타 자말 베리와 계약을 따내는 것. 그의 실력과 스타성은 회사에 많은 이익이 될꺼라 생각하며 알리는 최선을 다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그와의 계약을 따내기 위해서는 넘어야할 큰 산이 있었습니다. 그 산은 자말 베리의 괴짜 아빠 조 베리의 마음을 사는 것인데요. 그는 까다롭고 쪼잔해 그의 마음에 들기는 정말로 힘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바쁜일상을 보내던 알리는 그녀의 절친한 친구의 결혼식 파티에 참석합니다. 거기서 우연치 않게 심령술사 시스터를 만나게 됩니다. 시스터는 남자의 마음을 이해할수있게 도와주겠다며 맛이 고약한 차를 알리에게 먹입니다. 시스터에게 얻어 마신 차 때문인지 술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분이 좋아진 알리는 클럽에서 신나게 놀다 기둥에 머리를 박는 사고를 당합니다. 병원에서 깨어난 알리에게 평소와 다른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 일은 남자의 생각을 들을수있는 것인데요. 그의 절친한 비서 브랜던의 생각도 읽고 그녀의 회사 직원들의 생각또한 읽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너무 많은 생각들이 들려 저주라고 생각했지만 이 능력으로 자말 베리와 계약을 따낼수 있다는 생각에 이 능력을 이용하려 합니다. 자신만 빼고 열리던 회사의 비밀 포커밤에 찾아가 남자들의 돈을 다 뺏으며 조 베리에게 눈 도장을 찍은 그녀. 그리고 다음날 조 베리가 가정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생각을 읽은 알리는 저번에 하룻밤을 보낸 윌 과 그의 어린 아들 벤을 자신의 가족이라며 조 베리에게 소개하게 됩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윌과 그의 아들을 이용하는 알리. 하지만 윌이 자신을 정말로 사랑한다는 생각을 알고 그의 대한 태도가 서서히 바뀌게 됩니다. 그렇게 윌과도 깊은 관계로 발전하고 조 베리와도 점차 가까워 지고 있는 어느날. 일이 터지게 됩니다. 알리의 회사 동료 이선이 회사를 배신하고 조 베리와 단독으로 계약을 하게 된 것인데요. 이 일로 알리의 보스 닉 에게 미운 털이 박힙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알리가 윌을 이용했다는 사실이 윌이 듣게 됩니다. 그렇게 윌과의 관계에도 금이 간 알리는 정신을 놓게 됩니다. 온갖 스트레스를 받는 중 참석한 그녀의 절친한 친구 마리의 결혼식에 참석한 알리. 알리는 결혼식에서 말리의 결혼을 방해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부끄러운 생각들을 읽고 다른 사람들에게 크게 말하며 많은 가정을 파탄내게 됩니다. 몸싸움이 일어난 결혼식, 거기서 머리를 맞는 사고를 당한 알리는 병원에서 눈을 뜨게 됩니다. 갑자기 남자들의 생각이 들리지 않는 알리. 그녀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그녀는 그녀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다시 복구 시킬수 있을까요? 자말 베리와의 계약은 어떻게 될까요? 

인물분석

알리 - 자신의 일에 열정이 넘치는 주인공. 스포츠 회사에서 에이전트로 일하지만 많은 이유로 승진을 하지못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일을 너무 중요시하여 가끔은 자신의 중요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그녀는 남자들의 생각이 들리기 시작한뒤로 자신이 가지고있던 선입견들이 사라지 등 많은 교훈을 얻게 됩니다. 

윌 - 바텐더에서 일하며 홀로 6살 아이를 키우는 인물. 바에서 우연하게 알리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그는 알리를 진심으로 사랑하며 그녀를 응원합니다. 하지만 알리가 자신과 자신의 아들을 이용했다는 사실을 알고 많이 실망하게 됩니다. 

브랜던 - 알리의 비서. 그는 알리의 많은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비서로서의 일을 완벽하게 수행하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사실 알리처럼 에이전트가 되고 싶어하지만 기회가 좀처럼 오지 않습니다. 

조 베리 - 농구 라이징 스타 자말 베리의 아빠. 그는 그의 아들의 아침 부터 저녁까지 직접만들어 먹이등 그의 아들을 끔찍히 아끼는 인물이며 가정을 중요시합니다. 괴짜같은 면모와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조말 베리 - 농구 스타 이며 알리의 회사에서 제일 탐내는 인물. 

케빈 - 알리의 회사 동료. 알리는 케빈이 자신을 질투하고 시기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녀를 응원하고 있는 인물중 한명입니다. 

이선 - 회사를 배신하여 조말 베리와 단독으로 계약을 따낸 인물 

 

총평

왓 우먼 원트 라는 영화를 리메이크 해서 만든 만큼 결말은 조금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톡톡뛰는 등장인물들과 연기파 배우들의 코믹연기로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유머 넘치는 대사. 영화 왓 맨 원트 를 추천합니다.